많은 분들이 메모리폼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오늘은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찾는 메모리폼 침대 브랜드 3곳을 한 번 소개해드리고 합니다
브랜드 소개부터 직접 매장에 가서 누워봤을 때의 느낌까지 함께 알아보시죠
Let's go!
1. 템퍼 매트리스 (Tempur)
첫 번째는 메모리폼 침대로 가장 인지도가 높은 템퍼 매트리스 브랜드입니다. 탬퍼는 본래 덴마크에서 제작하는 매트로 처음 우주항공사들이 실제 우주에서 잠을 청할 때 체압분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었는데 이것이 점차 대중화가 되고 일반인들에게도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템퍼 매트리스 경우 굉장히 소프트한 느낌으로 사람들이 누웠을 때 안락하고 포근한 느낌을 선사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느낌과 말랑말랑한 소재 특징으로 모션베드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체험해 본 템퍼 매트리스
탬퍼 브랜드는 보통 백화점에 많이 위치하고 있어서 직접 매장을 가서 체험해봤는데요 확실히 부드럽고 소프트한 느낌이 좋았어요. 하지만 너무 푹신하니까 일어날 때 살짝 불편하더라고요.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사용한다면 쓰는데 지장이 있지않을까 생각들었어요. 하지만 그 부분말고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금액대가 확실히 높은 편이긴 했어요. 물론 그 가격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것 같지만 그래도 한 번쯤 고민을 하게 만드는 금액대이기는 했어요.
TEMPUR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지누스 매트리스 (Zinus)
두 번째로는 지누스 입니다. 지누스는 다양한 매트리스를 판매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 매모리폼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도 역시 템퍼 매트리스 처럼 해외브랜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싸지 않은 금액에 편안한 쿠션감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매트리스이기도 합니다.
여기는 토퍼제품도 볼 수 있습니다. 매트까지 사기엔 너무 가격이 부담스럽고 가벼운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토퍼도 많이 구매를 합니다. 금액도 일반적인 침대보다는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 자취를 하는 분들이나 학생분들이 많이 찾기도 합니다.
지누스는 템퍼 매트리스 브랜드와 마스슬립과 달리 압축포장이 된 상태로 배송이 진행되기에 주문을 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무겁지 않기 때문에 위에 보이다시피 여성분들도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직접 방문해 본 지누스 매장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체험을 해보았는데 메모리폼 매트리스 이외에도 다양한 소재의 침대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의 침대프레임까지 구경할 수 있어 구매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누워봤을때 개인적으로 소프트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Zinus 홈페이지 바로가기
3. 마스슬립(Marssleep)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메모리폼 침대브랜드는 "마스슬립"입니다. 템퍼 매트리스 지누스와 달리 국내에서 직접 제작하는 브랜드입니다. 가장 우리나라 사람체형에 맞게 상품을 만들었다고 생각이 드는데 앞서 이야기했던 두 곳과는 달리 조금 더 탄탄한 느낌의 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타입은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 소프트한 것부터 하드한 타입으로 나뉘어집니다. 그래서 허리가 불편한 분들이 특히 많이 찾는데 탄탄하고 지지력이 있어 너무 소프트한 것을 싫어하는 분들도 거부감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스슬립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더움을 해소한 부분인데요. 메모리폼 매트리스 누웠을 때 푹 들어가는 느낌으로 인해 답답하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이러한 부분을 에어사이클 폼을 이용해서 개선했다고 합니다. 또한 열에 약한 매모리폼을 자체적인 기술력을 통해 개선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겨울철에도 전기장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 본 마스슬립 매장
마스슬립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체험을 해봤는데 확실히 앞서 방문했던 두 곳과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푹신한 타입은 비슷했지만 거기서 체험해보지 못했던 탄탄한 느낌의 제품까지 있어서 훨씬 선택의 폭이 넓은 것 같았습니다. 3곳 모두 베개를 판매하는데 각 베개 중 여기가 가장 목이 편안하고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Marssleep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메모리폼 침대 브랜드 3곳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제품에 대해서 검색해보고 직접 체험을 해보면서 각 브랜드 별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각자의 개인차이가 분명히 있을 수 있기에 가장 관심있는 곳을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